라이프해커 2.0

free yourself from the mess of life

내 지메일에서 Google Voice구글 보이스를 처음으로 체험해보다

4 comments

thenextweb.com의 소식에 의하면 미국이 아닌 다른 지역에서도 지메일의 언어설정을 English(US)로 설정하기만 하면 여전히 Google Voice(구글 보이스) 를 사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하며, 구글이 공식적으로 확인(?)을 했다고 한다. 그리고 영국에서 미국에 있는 친구와 직접 통화를 한 동영상까지 올려놓을 것을 봐선 조만간 이 서비스가 전 세계에 개방이 되지 않을 가 싶다. 솔직히 본인은 구글 보이스가 지메일에 통합되었다는 소식만 전해 들었으며, 지메일에서 전화하기 기능(Call phone)이 언제 별다른 제한없이 완전히 가능해질지는 잘 모른다.

call-phone오늘 내 지메일에 우연찮게 Call phone 버튼이 생겨서 나도 이 기능을 체험해볼 수 있었다. 우선 다른 국가의 일반 전화기나 휴대폰으로 전화를 하려면 구글의 음성/영상채팅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한다. 이외에 Google Checkout 등을 이용해서 credit을 추가해야만 정상으로 Call phone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것 같다.

여기서 몇가지 사실을 알려드린다.

사실 1 : 내가 미국지역의 아이피를 사용하는 VPN 서비스에 접속하고 있어서 이 서비스가 활성화된 것 같다. VPN을 끄니 지메일 대화창의 Call phone 버튼이 사라졌으며, 다시 VPN을 켜고 몇번 지메일을 리로딩시키니 다시 Call phone 버튼이 생겨났다. 이 블로그의 오랜 독자들이 아시다시피 본인은 한국이 아닌 중국에 거주하고 있다.

사실 2: 중국 다른 지역의 한 친구는 오래전에 구글 보이스 계정을 땃는데 VPN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고도 전 세계 각 지역으로 전화를 걸수가 있다고 한다. Via

사실 3 : 테스트로 역시 현지에 살고 있는 와이프한테 지메일로 전화를 걸어봤는데 전화가 연결이 되었다. 이 경우 미국과 캐나다가 아닌 다른 지역은 요금이 부과된다.  미국에 있는 바이어한테 전화를 걸어볼려 했더니 미국시간이 새벽시간이라 시도는 포기하고 테스트로 내 블로그를 호스팅해주는 미국 호스팅 업체의 전화를 지메일에서 걸어봤다. 상대의 안내전화를 1분 정도 듣다가 그냥 끊어버렸는데 아래의 비용리스트를 보시면 알 수 있다시피 미국으로 전화하는 것은 무료이다. 년말까지 캐나다와 미국으로 전화하는 것은 여전히 무료라고 한다. :)

charge

아무튼 이 서비스가 조만간 전 세계 각지의 사용자가 모두 사용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. 아래의 동영상은 지메일 공식 블로그에 나왔던 것인데 지메일 채팅 서비스가 어떤 길을 걸어왔는지를 보여준다. 적어서 무료로 영상/음성 채팅 서비스를 지메일에서 서로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구글 유저들은 매우 행복하다 생각된다. :)

Written by 라이프해커

August 26th, 2010 at 9:03 pm